Update 3.27(금) 17:47
전체기사 정치 지방자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2020년 3월 28일(토요일)

음식으로 소통하는 문화공간 ‘도곡 愛 떡갈비’

화순 도곡 음식 거리에 위치…멋스러운 힐링공간 손색없어 ‘인기’
‘음악 애호가’ 선민수 대표 “음악과 음식으로 최고 서비스” 다짐
2020. 03.02(월) 15:33확대축소
선민수 대표


화순에는 음식의 맛이 뛰어난 음식점이 많이 있지만 음식으로 소통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은 음식점은 그리 흔치 않다.

노래와 다양한 문화까지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테마 힐링명소로 이름 난 맛 집이 미식가들의 입을 타고 유명세를 타고 있다.

바로 ‘도곡 愛 떡갈비’ 음식점이다. 음악과 음식을 벗 삼아 손님들에게 힐링 음식을 서비스하는 선민수 대표를 만나 음악과 음식으로 소통하는 그의 인생 이야기를 진솔하게 나눴다. /편집자주

화순 ‘도곡 愛 떡갈비’ 집에 들어서면 음악에 먼저 취한다. 자리에 앉자마자 손님들은 고요한 음악에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손님들은 고객 선호도에 따라 치즈 떡갈비, 매운 떡갈비 등을 다양하게 구비해놓고 있는데 불고기도 한우불고기, 한돈 불고기 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준비 돼 있다. 또한 떡갈비와 궁합이 잘 맞는 들깨수제비가 일품이며, 후식으로 먹으면 안성맞춤이다.

바비큐파티는 야외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데 하루 전에 전화예약을 해주면 분위기 좋은 야외에서 음악과 함께 가족모임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을 즐길 수 있다.

야외 테라스는 자연과 함께 맛있는 음식까지 접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가 좋다.

광주 인근에서는 야외 바비큐문화를 즐기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인데, 굳이 멀리가지 않고 캠핑을 가지 않더라도 누구나 편하게 바비큐 문화를 접할 수가 있다. 요즘같이 날씨가 선선해지기 시작할 때는 고객들의 반응이 더욱 좋다.

도곡 愛 떡갈비의 주고객은 가족단위로 생일모임, 주말 가족파티도 진행하고 있는데 놀이방시설이 잘 되어있어 아이들도 즐겁게 뛰어 놀 수 있고, 함께 온 부모님들도 편하게 식사문화를 즐길수 있다. 또한 다양한 생맥주와 하우스 와인도 준비해두고 있다.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하이네켄 생맥주와 알프스 에델바이스 생맥주를 구비해 한잔에 5,000 원씩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 인기가 좋다. 단체회식 시 대여를 할경우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도곡 애 떡갈비 음식점 내부 전경.


특히 선민수 대표는 음악애호가로 30만곡 정도를 구비하고 음원을 8 테라정도 보유하고 있다. 재즈 ,팝 ,락 , 클래식등 다양한 음원을 확보하고 있고 주로 재즈보컬 위주의 분위기에 맞는 음악 위주로 선곡하고 있다.

손님들이 원하는 곡도 언제나 신청가능하며 야간에 오면 식당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카페식 분위기가 으뜸이다. 또 음식부터 하나하나 처음부터 끝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다.

쥬스, 키피, 차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식사 후에도 주변 테라스에 앉아 힐링을 할 수가 있다.
한번 온 손님들은 만족도가 높아 그대로 단골이 된다고 귀띔을 해준다.

단점이라면 골목 안쪽에 있어 모르는 분들이 더러 있지만, 일단 한번 와서 보면 다양한 음식들과 가격대비 샐러드 바, 야채코너, 커피,차등 모든 것들이 원스톱으로 제공되다보니 만족도가 당연히 높을 수밖에 없는 이점이 있다고 한다.

선민수대표의 음식철학은 고객이 음식점에서 와서 포만감 있게 부족함 없이 “정말 잘먹었다”는 느낌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곳은 기본메뉴만 시켜도 샐러드, 야채샐프 바, 계절과일, 음료제공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이 원하는 만큼 무료로 제공된다 그렇기 때문에 손님들의 만족도는 당연히 높을 수 밖에 없는 이유다.

심지어 단골들이 "이렇게 해도 남느냐?”물어보지만, 선 대표는 “일단 식당이란 곳이 고객이 와서 맛있게 먹고 가고 최대의 만족을 해야 좋은 것이 아니냐?”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 . 마진을 덜 보더라도 노력으로 해서 고객만족이 우선이라는 점이다. 그 점에 보람을 가지고 음식경영의 큰 가치로 삼고 있다.

모든 재료는 100% 순수 국내산 재료를 취급하고 , 한우는 한우 , 한돈은 한돈을 사용하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 간혹 풍미를 내기 위해서 돼지와 한우를 섞어서 사용하는 곳이 있지만, 절대 원재료 100%를 활용해서 만든다. 고객의 니즈에 맞춰서 다양하게 변화를 시도도 해보고 노력하고 있다보니 어느정도 고객만족에 있어서 완성도가 이뤄졌다고 보지만 지속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자세로 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쯤 되면, 문화 공간을 겸한 화순의 힐링 맛집임에 틀림없을 것 같다.

메뉴 : 반반떡갈비 15,000원 한돈떡갈비 13,000원 한돈불고기11,000원
(모든 메뉴 주문시 샐러드바 무료이용)
위치 : 화순군 도곡면 지강로 514-5
영업시간 : 오전 11:30분 ∼21:00
문의 : 061-375-0689
담백하고 맛깔스런 떡갈비.

신선한 채소 가득한 떡갈비 집.


화순일보 mire5375@hanmail.net
SNS 기사 내보내기 :
탑뉴스 주요기사
사회적 연대·공동체의 힘으로 코로나19 위기 극…화순군의회, 임시회 폐회…제1차 추경안 등 의결…
하성동 산건위원장,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호…화순 메디셀바이오, 코로나19 예방물품 후원
화순군, 쓰레기 불법투기 ‘꼼짝마’화순군, 코로나 19 예방 이서커뮤니티센터 방역…
산불 화재 “우리 모두 관심을 갖자” 화순군, ‘코로나 극복’ 긴급생계비 최대 100…
화순군, 도곡 비닐하우스 화재 현장 신속 복구화순지역자활센터, “이웃 배려 함께해요”
음식으로 소통하는 문화공간 ‘도곡 愛 떡갈…
화순 확진자 가족 등 14명 모두 ‘음성 …
민주당, 나주화순 선거구에 신정훈 공천 확…
김병원 손금주 신정훈, 경선 3월 3일 운…
신정훈후보, “문재인정부 성공 위해 원팀으…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화순축협이 되겠습니…
청정 화순도 뚫렸다…코로나19 60대 남성…
강순팔 의장, 화순의 딸 임애지 복싱선수 …
화순군,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대구 방문자…
화순 2개 마을, 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
핫 이슈
화순 확진자 가족 등 14명 모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19일 화순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 10명에 대한 코로…
청정 화순도 뚫렸다…코로나19 6…
전남 화순에 거주하는 63세 남성 A씨가 코로나19 감염 확진자로 판명돼 방…
신정훈후보, “문재인정부 성공 위…
더불어민주당 경선에서 나주 화순 후보로 확정된 신정훈 전 청와대 농어업비서관…
신정훈 민주당 후보, 출판기념회 …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11일 나주시 스포츠파크에서…
나주화순, 내년 4월 총선 레이스…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총선 나주화순 지역구 출마 입지자들이 예…
김병원 전 농협회장, 민주당 입당…
김병원(66) 전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7일 제21대 총선 나주·화순 선거구…
나주화순 선거구, 내년 총선 조기…
내년 4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총선이 5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나…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출판기념회’…
내년 4월 15일 치러지는 제21대 총선 출마가 유력한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기획
화순출신 손봉채 작가 ‘스페이스 …
화순 출신으로 설치 미술의 명성을 쌓아가고 있는 손봉채 작가는 화순검문소 앞…
한국 소나무풍경 '이주 애환' 형…
산과 들에서 뿌리채 뽑혀 도심 거리와 안마당 조경수로 살아가는 한국 소나무들을 …
화순소방서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화순소방서(서장 박병주) 소방공무원 30여명은 지난 8일 이서면과 도곡면 소…
정보마당
화순소방서, ‘119다매체 신고서…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음성통화 …
능주119, 위험요인 제거신고 "…
화순…
심폐소생술 경연 참가하세요
화순소방서(서장 박병주)는 오는 4월 5일 오후 2시 화순소방서 2층 심폐…
교육
더 큰 ‘명문 사립고’ 능주고등학…
‘최고의 학생, 최고의 실력, 최고의 선생님’들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화순 능…
“인성·직업교육으로 창의적 인재육…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화순 만연산 자락에 자리잡은 전남기술과학고등학…
도곡초 사제동행 1박 2일 힐링 …
도곡초등학교(교장 한길승)는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사제동행 1박 2일 …
문화/체육 주요기사
6월 군민 무료영화 상영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도입해야”…
국보・보물 간직한 화순 …
“정암과 학포 지란지교 산책”
"墨…自然에 醉하다“
" '사랑한다'는 말 아끼지 마세요"

Copyright ⓒ . 제호 : 화순일보. 청소년보호정책 mire5375@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발행인: 박은희 편집인: 정소윤 청소년보호담당 : 구만석등록번호 : 전남 아 00131 등록일자 : 2010년 10월 22일
주소 : 전남 화순군 화순읍 동헌길 22-2 (훈리 52-3) 제보 및 광고문의 : 061)375-5375(代) FAX : 061)375-6375
모든 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의 사전허가 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복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