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초,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성료
부모와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밝은 미래 첫걸음
2025. 03.24(월) 14:42 | ![]() ![]() |
|
화순초등학교(교장 조영래)는 3월 21일 학부모를 초청하여 2025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교육과정의 방향을 공유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설명회는 25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각 학급에서 학부모 대상 공개 수업으로 시작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의 학습 모습을 직접 지켜보며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작용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고학년 오OO 학부모는 “아이가 학교에서 수업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수업 시간에 소외되는 아이 없이 신경 써주시는 모습이 보여서 너무 감사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후 한마음관으로 자리를 옮겨 본격적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조영래 교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협력하는 교육공동체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 교육과정 안내를 통해 학교 교육의 목표와 주요 교육 프로그램, 특색교육, 학사 일정 등을 중심으로 학부모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학부모 연수를 통해 가정과 학교가 협력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 말미에는 담임교사 및 교직원 소개가 이루어졌으며, 학부모회 임원을 선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학부모회 회장으로 선출된 학부모회장 양OO는 “앞으로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좋은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설명회가 끝난 뒤, 학부모들이 학교 급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급식을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과 동일한 식단을 시식하며 급식의 영향 균형과 위생 상태를 확인하고, 급식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교 급식의 신뢰도를 높이고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한 보다 나은 급식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저학년 학부모 김OO는 “학교의 교육 방향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고, 학부모로서 어떻게 협력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화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만드는 따뜻한 배움터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화순일보 mire5375@hanmail.net